Select Region

개인정보처리방침

  1. 제1조 총칙
  2. 제2조 개인정보 수집의 목적
  3. 제3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4. 제4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5.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6.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7. 제7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8. 제8조 개인정보 위탁
  9. 제9조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및 행사방법
  10. 제10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1.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2. 제12조 약관 개정
  13. 제13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4. 제14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제1조 총칙

㈜동승통상, (주)세양스포츠 (이하 “회사”)와 회사의 대리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여기어 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모든 관련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고지하고 있습니다.

항목으로

제2조 개인정보 수집의 목적

  1. 1. 회사는 회원가입시 ‘고객데이터통합운영’에 대해 공지하며 이에 대해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2. (2)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고객분석, 고지사항 전달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3. (3)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대비,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2. 2.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해 확인한 후,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대한 동의여부를 체크하는 방법으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 체크한 부분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항목으로

제3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 회원ID,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핸드폰번호, 이메일, SMS/이메일 수신여부

    선택항목 : 전화번호, 신발사이즈, 맴버십 카드

  2. 2. 회사는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사항과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항목으로

제4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가입, 상담게시판, 경품행사 및 이벤트 응모 등
  2. (2) 요넥스 멤버십 카드 회원가입 등
  3. (3)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4. (4)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항목으로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1.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전산에 등록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닐 시 문서의 형태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2. 2. 회사가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개인정보보호법’,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3년~5년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4) 기타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
항목으로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1. 1.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아이디, 탈퇴 요청 시 IP 및 탈퇴 사이트에 대한 정보만을 남기고 모두 파기됩니다.
    이 정보들은 추후 발생할지도 모르는 분쟁에 대비하여 보유되며, 개인 식별 또는 기타의 사유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2. 회원가입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등 서면양식의 원본은 회원탈퇴 시까지 보관합니다. 단, 스캔 하여 스캔파일 형태로 보관하고 원본은 파기할 수 있습니다.
항목으로

제7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 또는 공유할 정보의 항목 및 제휴사명, 목적, 기간 등을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2. 2. 아래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정보 제공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2)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3) 회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회사, 인수회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항목으로

제8조 개인정보 위탁

  1.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위탁 업무를 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위탁 업체에 대하여 해당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가 아닌 다른 목적을 위한 업무 위탁의 겨우, 회원에게 미리 서면,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통지하고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2.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수탁자와 그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위탁업체
    위탁업체 개인정보처리 위탁내용 위탁항목 위탁기간
    토브 회원정보등록 및 각종 정보의 전산 처리
    및 전산시스템의 개발/유지/관리
    회원ID,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 주소, 핸드폰번호, SMS/이메일 수신여부
    회원 탈퇴 시까지
항목으로

제9조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및 행사방법

  1.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다음의 방법을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에 대한 열람, 동의 철회 및 삭제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1) 홈페이지의 메뉴 ‘회원정보수정’ 클릭
    2. (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관리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E-mail
    3. (3) 당사 고객센터로 연락 (고객만족센터 02-335-8077)
  2.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하여 1항의 방법을 통해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기 전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3.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제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2) 해당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항목으로

제10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1)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하는데 있어서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항목으로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에 의거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합니다.
    2. (2) 개인정보취급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3)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2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4.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항목으로

제12조 약관 개정

  1. 1.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면 또는 E-Mail, 대리점 게시, 홈페이지 게시의 방법 중 1개 이상의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시행일로부터 30일전에 회원에게 통지하며 개정되는 약관의 시행일 및 개정 내용은 통지 시 명시합니다.
  2. 2. 약관 개정에 따른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E-mail)을 이용하여 통지할 경우에는 가장 최근에 수정된 정보에 따라 통보합니다.
  3. 3.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본 조1항의 고지하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할 수 있고, 그 기간 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항목으로

제13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이대희 상무이사 (dhy@yonex.co.kr)
    2. 개인정보관리담당부서 : CS팀 (leedaeha@yonex.co.kr) 02-335-8077
  2. 2. 회원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4. 4.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항목으로

제14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항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