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Region

CEO인사말

올해는 저희 요넥스코리아가 1977년 창업 이래 40년째 되는 해입니다.

먼저, 그동안 저희 제품을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고객 여러분이 없었다면 요넥스코리아도 지금 이자리에 서 있지 못했을 것입니다. 최근 국내외 경제 및 사회적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 요넥스코리아는 조금이나마 사회에 도움을 주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할것을 약속드립니다.

서울연구원 도시정보센터가 발간한 ‘2015 국민생활체육참여 실태조사’에 따르면 서울시민이 가장 좋아하는 생활체육 종목으로 축구 다음으로 배드민턴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배드민턴은 라켓만 있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배드민턴을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저희는 그동안 끊임 없는 기술개발과 노력으로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디자인, AS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드민턴과 더불어 테니스, 골프와 스노우보드, 스포츠의류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등 국내 대표적인 종합 스포츠용품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스포츠 업계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다져옴과 동시에 기업과 사회 모두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스포츠를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이용대 등 수많은 국가대표 선수가 출전했던 ‘원천배 초등학교 배드민턴대회’를 비롯해 여러 동호인 배드민턴 대회를 오랜 기간 개최 및 후원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 배드민턴 대회 후원과 다문화 가족 배드민턴 대회 후원을 통해 사회 소외 계층의 체육 활동 참여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국적과 피부색, 성별, 나이의 한계를 뛰어넘는 건강하고 정직한 스포츠 정신을 통해 모두가 하나되는 문화를 확산 시키고자 하는 브랜드의 이념이 담겨 있다. 또한 배드민턴 엘리트 선수들을 지원하기 위해 2012년 요넥스 배드민턴 선수단을 창단하여 운영하고, 실업팀 14팀 (새마을금고, 삼성전기 등), 대학 7팀 (원광대, 동의대 등), 고등 4팀 (전주생명과학고 등), 중등 3팀 (진광중 등)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상생과 협력,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만이 신뢰를 받을 수 있다는 신념으로 모든 이들로부터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요넥스대표이사 김철웅